본문 바로가기

몸만들기꿀팁 Bodybuilding Tips

[몸만들기 꿀팁][L아르기닌] 아르기닌 가장싼곳, 효능효과, 복용법, 부작용 / 혈행개선

안녕하세요~ 코봉입니다 ㅎㅎ (인스타 : kovon_177 / 유튜브 : 코봉KoVong)

오늘은 새 컨텐츠입니다. 몸만들기 꿀팁인데요, 제가 써보고 도움이됬던 운동장비나, 보충제, 영양제, 식품들을

소개 해드릴겁니다.

오늘은 L-아르기닌이라는 제품인데요. 역시 일반인들보단 운동하는사람들이 가장많이 찾는 영양제 및 다이어트 보조제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우선, 아르기닌이란 20가지 아미니산 중에 한가지 입니다. 준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몸에서 합성하는 양이 극히 적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이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즉 단백질의 구성원으로써, 신체조직을 구성하는 역할을합니다.(세포재생 및 상처치유, 에너지생성, 면역력 증강 등..), 그리고 몸의 황산화작용, 항염역할,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확장시켜주는 혈액순환 촉진에도 작용을 한답니다. 이러한 혈관확장이랑 혈행개선효과 때문에 운동하시는 분들이 보조제중에 가장많이 찾는 제품들입니다. 이러한 좋은 기능들 때문에 운동하시는 분들 뿐만아니라 오히려 나이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더 좋을듯 하네요. 

(장점요약 : 혈관확장으로 인한 혈행개선, 성장, 지구력, 근육재생, 항산화, 항염 등)

 하지만 뭐든 다좋은것이 없듯이, 부작용 역시 있답니다. 아르기닌을 고용량 장기복용시, 입술같은곳에 나는 대상포진이  더 잘 생긴다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르기닌 자체가 헤르페스의 먹이라서 헤르페스까지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탈모도 유발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 받지 않을경우, 저혈압 / 위장장애 / 천식이나 알러지유발 / 통풍악화 / 신장에 좋지않음 / 수술앞두신분들도 조심 / 등등이 있겠습니다. 갖고있는 지병이나 불안하실경우에는 전문의오 상의후 복용여부 복용량을 결정하시면 될듯하네요. 

그리고 아미노산류는 보통 공복시 복용하는것이 낫습니다. 음식물이랑 같이 섭취시에 몸에 작용을 하지않고 음식에 붙어서 작용을 해 서로의 흡수를 방해 하니깐 주의 하세요. 

이렇게 과하지만 않다면 몸에 이로운 작용이 많은 아르기닌  현재 가장 저렴한곳은 이곳으로 나오네요. 

나우푸드 아르기닌 1만원

바로 올댓몰이라는 곳에서 1만원 배송비는 5천원에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아르기닌은 알약 타블릿으로 된것은 거의다 직구로 구매하셔야 할겁니다. 의약품으로 구분되서 그런것 같은데요, 국산이 값싸게 나올라나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