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만들기꿀팁 Bodybuilding Tips

어깨 근비대에 효율적인 운동들은 뭘까?? / 어깨운동 / shouler workouts / 삼각근 훈련 / 후면어깨 운동

안녕하세요 ㅎㅎ

뷰티바디 크리에이터 입니다.오늘은 짐박스 강남점에서 어깨운동을 실시 하였습니다!!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몸관리는 잘하고 계시죠??


어깨운동 첫종목으로는 원암 사이드 플레이트 레이즈 머신을 활용해서

측면어깨의 혈액공급과 가동성을 확보 하였습니다.

두번째로 원암으로 3셋트 짧고 굵게 털어주고 .

투암( two arm)으로 확실히 측면 어깨를 봉긋하게 만들어주는 레터럴 레이즈를 쉬는시간 거의없이 실시 하였습니다.

 

세번째로 메인종목인 스미스 OHP를 실시 했습니다.ㅎㅎ

프리OHP를 했을때엔 어깨 통증을 요즘 느껴 머신을 많이 쓰는데 

프리와 거의 효과가 유사한 스미스로 실시를 하였습니다. 숄더 프레스 자세 어떤가요?

중간에 바디체크 한번 해보았습니닿ㅎㅎㅎ

펌핑감 느낄때 찍는 사진은 뽕맛 ㅎㅎ

 

마지막 마무리 운동으로는 나시나 시합시 가장 중요한 측면 볼륨감을 위한 

원암 사이드 케이블 레이즈 입니다. 

말이 거창해서 그렇지 헬스용어는 단어 붙이기 나름이라 저는 야매로 쓰고 있는데 

교정할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 주세요^^ㅎㅎ

 사이드 케이블 레이즈 시 팁은 프리웨이트와는 다르게 손목을 안으로 살짝말아서 좀더 측면어깨에 힘을 싣어서 측면어깨로 드는 연습을 계속 하셔야합니다. 이때 팔꿈치 각도는 무조건 변하지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