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회준비 Diet Vlogs

[다이어트]D-8 I 탄단지 조절법 I 나만의 매크로

안녕하세요~^^(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ovong_177/?igshid=1jo5upxmrkm9t)

오늘은 내츄럴피트니스 시합 8일남은날인데, 다이어트 할땐 시간참 길다 싶더니 일주일정도 남은걸보니 좀 더 열심히 할걸 생각이 드네요 ㅎ

 여러분 탄단지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몸에 꼭필요한 영양소 종류를 중요한 순서대로 제일 크게 3가지 나눈것이 바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탄단지입니다.) 필수3대영양소이죠. 참고로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까지입니다. 

저는 시합준비전에는 3대 매크로 비율을 5:3:2정도로 지키고 양은 탄200-300 : 단150-200 : 지50-150 (단위수는 그램:g)이며, 시합준비하면서는 5:4:1 양은 탄수화물만 50-100정도 더떨구는 식으로 하고 지방은 50그람정도로 고정해서 단백질만 유지한채로 양을 점진적으로 줄여나갑니다. 

흔히들 운동할때에는 점진적으로 과부하를 준다고 하는데, 다이어트 때에는 점진적으로 양을줄이며, 식사구성도 인스턴트나 즉석식품을 없애나가며 영양의 결핍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 등을 영양제로 챙겨주며 몸이 축나지않게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식사를 집에서

바나나1덩이+고구마샐러드100g+삶은계란5개+견과류5ea

이렇게 먹고 운동하러 나왔고 , 조금 힘들긴하지만 몸이 점점더 완성도있게 나오는것 같아 마음은 좋습니다.

다들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세용 ㅎㅎ Peace~!!!

오늘자 태닝후, 바디체크